창업사령관의 비밀노트

 

 

정부 출연연구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서 중소기업에게 새로운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성과활용 촉진형과 신사업촉진형이 있는데 성과활용 촉진형은 ETRI 기술을 이전(출자) 받은 기업만이 해당되고(단순 권리만 이전한 경우 제외)추후 별도 공고될 신사업 촉진형은 일반기업도 신청가능합니다.

 

이번에 우선 성과활용 촉진형 사업만 모집합니다. 사업공고문을 참고하세요.

 

 

사업공고문.hwp
0.05MB

사업 내용은 기업과 ETRI의 연구부서가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새로운 제품 서비스 출시를 목적으로 기술개발을 할 경우 지원합니다. 지원 내용은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와 사업화 기술개발을 지원하며 10개 과제를 뽑습니다. 과제당 3.3억원씩 지원 한다고 합니다. (총 사업비의 75% 이내)

 

참여기업의 자부담이 필요한대 민간 부담금 25% 에서 5% 이상만 현금 부담하면 됩니다. 그만큼 기업의 부담을 낮췄습니다.

 

스타트업 및 창업기업들은 이런 제도가 있다는 걸 염두해 두시고 ETRI 기술이전에 많은 관심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기술이전 한 기업들이 이런 지원사업을 통해 성장해 나갈 수 있습니다. 추후 공고될 신사업 촉진형은 기술이전을 받지 않았던 일반기업도 참여할 수가 있으니 일반기업의 경우 신사업 촉진형 사업을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ETRI 사정을 잘 아는 ETRI 내부 아군이 있으면 훨씬 준비하시는데 수월할겁니다.

 

이상 창업사령관이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