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도 창업지원 예산이 확정되었으니 미리 준비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2021년 로컬크리에어터 활성화 사업 신청을 위해 미리 준비하셔야 될 것중 가장 중요한 것중에 하나인 아이템입니다.
우선 로컬크리에이터의 개념은 아래와 같습니다.
지역의 특성과 자원을 기반으로 ICT 기술을 융합하거나 또는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접목해서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창업가가 바로 로컬크리에이터 입니다.
7대 분야는 아래와 같습니다.
사업에 선정되기 위해서는 지역성, 혁신성, 시장성과 코로나 19 이후 라이프 스타일 변화에 대한 대응역량을 어필해야 합니다.
말로써 설명하려니 어렵네요. 사례로써 이해하시죠.
대구에 가면 고인이 되신 가수 김광석 거리가 있습니다. 위 표에서 지역가치 유형에서는 김광석 홀로그램 공연이 아이템이 될수 있다고 제시하고 있습니다.
김광석 거리라는 대구에만 존재하는 "자원"에 홀로그램 기술(ICT)을 접목시켜서 로컬크리에이터 아이템으로 제시되었습니다.
나머지 6대 유형의 사례도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표는 올해 상반기 본 사업에서 선정된 140명의 유형별 선정 비율입니다. 지역 가치(콘텐츠)가 21%로 1위입니다.
예비창업자 그리고 창업자 여러분, 각자 계신 지역에 어떤 아이템이 있을지... 아직 사업공고가 뜨려면 2달 정도 남았으니 천천히 고민해 보시죠^^
이상 창업사령관이었습니다.
창업 및 기업지원금 관련 정보는 유튜브 창업사령관 채널에서 확인하세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4D9O4wk4UNcV5JM1D6P8eg/featured
경남 지역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사업 선정된 아이템들 공개 (0) | 2020.12.06 |
---|---|
경기 지역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사업 선정된 아이템들 공개 (0) | 2020.12.06 |
2021년도 지역기반 로컬크리에이터 사업 ! 지역별 선정 규모? (0) | 2020.12.06 |
2021년 지역기반 로컬크리에이터 준비(자격 요건?) (0) | 2020.12.06 |
2021년 지역기반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사업 예산은? (0) | 2020.12.06 |